알쏭달쏭 성형상식

추운 날씨일수록 주름 조심하세요~!

2009-01-29 hit.20,379

추운 겨울철에는 혈액순환과 피부 신진대사가 저하되고, 땀샘과 피지샘까지 위축돼 피지막이 형성되기 어려워집니다. 때문에 피부 표면의 수분을 빼앗기기 쉬워 피부가 건조해지고 당기게 되어 주름도 늘어나게 됩니다.



찬바람으로부터 수분을 빼앗기지 않기 위해서는 유분과 수분을 충분히 공급하여 튼튼한 보호막을 만들어 주는 것이 가장 필요합니다. 지성피부라 할지라도 수분막이 충분하지 못하다면 찬바람으로 인해 부분적으로 각질이 심해질 수 있으므로 유수분을 동시에 공급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런데 각질을 제거하지 않은 상태에서 수분에센스나 수분 크림을 듬뿍 바르는 경우를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각질로 인해 소용이 없게 되므로 자극이 적은 필링제나 클렌징 제품 등을 이용해 우선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하고 노폐물을 제거한 후 사용해야 합니다.



또한 한 번 생긴 주름은 좋은 기능성 화장품이나 올바른 피부 습관만으로 개선되기는 어렵습니다. 최근 들어 보톡스나 필러, PRP 등의 주름관리를 위한 쁘띠성형이 늘어나는 것도 이와 무관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주름치료 방법은 시술이 간편하고 효과가 빠르게 나타나며 일상생활에 별다른 지장을 받지 않아 선호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피부상태가 개인마다 다르고, 이에 따라 시술방법도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스스로 수집한 정보에만 의존해 시술방법을 결정하기 보다는 정확한 진단과 의논을 통해 자신에게 적합한 방법을 찾는 것이 바람직하겠습다.




< p.s > 주름 예방을 위한 생활 수칙



1. 하루 8잔 이상의 물을 마시자.



2. 아침마다 간단한 마사지를 하자.



3. 1주에 1~2회씩 각질 제거를 하자.



4. 수분 화장품과 마스크로 집중 관리하자.



5. 30분 일찍 잠자리에 들자.



6. 자외선 차단제는 필수.




다음다음글 # 실루엣에 따라 더 날씬해 보일 수 있다
이전이전글 # 동안의 요건은 무엇일까?